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강세일', 5천여 개 브랜드와 함께 여름 필수템 최대 80% 할인

- 데이터 기반으로 쇼핑 트렌드 짚고, AI로 관심상품 연결 … 매일 두 차례 15%·10% 쿠폰 제공 등 혜택도 와르르


네이버(주)가 여름철 쇼핑 수요가 높아지는 시즌을 맞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대표적인 강력 할인 프로모션 ‘강세일’ 기획전을 2주간 진행한다. 오늘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강세일’에는 5천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디지털·가전, 패션, 생필품, 키즈, 스포츠·레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여름 필수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세일 기획전은 바캉스, 연말, 신학기 등 쇼핑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진행되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대표 프로모션 중 하나다. 강세일은 각 브랜드가 주요 시즌에 맞춰 준비한 주력 아이템과 높은 할인율을 한눈에 살필 수 있고, 네이버 단독 기획 상품 등 차별화된 혜택이 제공되어 이용자의 주목도가 높은 기획전이다. 그 결과 지난해 11월 진행된 강세일 기간 동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한 바 있다.

​■ 데이터 기반으로 쇼핑 트렌드 짚고, AI로 관심상품 알아서 찾아주는 ‘강세일’ 기획전

이번 기획전 기간 동안 네이버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쇼핑 트렌드와 인기 상품을 짚어주는 코너를 운영한다. 먼저, ‘최강어워즈’ 코너에서는 상반기 동안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가장 높은 구매 건수와 거래액을 기록한 각 카테고리별 상위 5개 상품을 소개한다. 또, 시즌 트렌드와 현재 가장 주목받는 키워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상품을 모은 ‘키워드 PICK’ 코너도 마련되어 있으며, ‘최강 브랜드’ 코너에서는 이번 여름 주목할 만한 브랜드사 기획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AI 추천 기능과 기획전을 연계한다. 이용자가 ‘관심상품’으로 등록한 제품이 강세일 참여 제품일 경우 기획전 페이지 상단에 우선 노출되며, 스토어 앱 홈 화면에서도 해당 상품에 대한 알림이 제공된다. 이용자는 원하는 상품을 더 쉽게 찾고, 판매자는 구매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와 효과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한 셈이다.

​■ 5천여 개 브랜드 상품 최대 80% 할인 … 매일 두 차례 15%·10% 쿠폰 등 혜택도 와르르

네이버는 제습기, 에어컨 등의 필수 가전부터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의 선크림,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의 선캡까지 다양한 여름 시즌 아이템을 폭넓게 구성해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깃든’은 모기와 한여름 더위를 모두 피할 수 있는 ‘모스프리 여름 시어서커 홑 이불’을 최대 80% 할인가로, 뷰티 브랜드 ‘닥터 멜락신’은 눈가 고민에 적합한 ‘아이팔트 아이백 크림’을 최대 73% 할인한다. 또, 생활가전 브랜드 ‘쿠쿠전자’는 ‘셰프스틱 인덕션’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풍성한 할인 쿠폰과 특가 제품을 모은 코너도 준비되어 있다. 매일 오전 00시와 10시에 전 카테고리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15%·1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또, 더워지는 날씨로 여름 가전 수요 증가가 증가하는 만큼, 최대 7%의 디지털·가전 전용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매일 새로운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최강특가’ 코너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강세일 특집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모은 ‘강세일 라이브’ 코너 등도 함께 운영되어, 알뜰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성춘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