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농가와의 동반 성장 도모 , 영양고추 등 특산물 활용으로 가치 소비 확대 추진
- 영양고추 활용한 신제품 ‘ 더핫 열라면 ’ 공개 … 역대 최강 매운맛 구현 , 27 일부터 판매

㈜오뚜기는 25 일 서울 코엑스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열린 ‘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 ’ 의 ‘ 지역 · 기업 상생 협력 ’ 세션에 참석해 경상북도 영양군과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 을 체결했다고 26 일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 특산물을 활용한 가치 소비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 이날 행사에는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 , 오도창 영양군수 , 박일준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정부 , 주요 기업 및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과 기업 간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
특히 협약의 성과로 오뚜기는 신제품 ‘ 더핫 (The Hot) 열라면 ’ 을 선보였다 . 영양고추를 중심으로 베트남하늘초 , 캐롤라이나리퍼 , 부트졸로키아 , 하바네로 총 5 가지 고추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열라면 특유의 깔끔한 매운맛을 한층 강화했다 . 기존 열라면 (5,013SHU) 대비 약 1.5 배 높은 7,500SHU 의 매운맛을 구현해 , 역대 오뚜기 라면 중 가장 강렬한 매운맛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며 , 명품 영양고추로 맛을 내 인공적이지 않고 깊이 있는 매운맛이 일품이다 .
신제품은 오는 27 일부터 전국 온 ·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동시에 출시되며 , 29 일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에도 참가하여 다양한 프로모션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 이외에도 용산역에서 신제품과 영양군 특산물을 함께 알리는 팝업스토어를 계획하고 있으며 , SNS 이벤트를 통해 경북 영양군의 한옥 체험 숙소 ‘ 스테이영양 ’ 과 예절아카데미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체험형 숙소 ‘ 장계향 ’ 숙박권을 제공하여 영양군의 관광 활성화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
또한 제품 패키지에는 영양군 로고와 ‘ 영양고추 사용 ’ 문구 , 관광홍보 QR 코드 및 캐릭터를 삽입해 상생 협력의 가치를 반영했다 .
㈜오뚜기 관계자는 “ 이번 협약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농가와의 상생은 물론 , 소비자에게도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협력 ” 이라며 , “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소비자 만족을 동시에 실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 ”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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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성춘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