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관장 금길호)와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루터기’는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청소년 불법 사이버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청소년 사이버도박 예방을 위한 사회적 관심과 실천을 촉구했다.▲ (사진=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제공)스마트폰과 온라인 플
경기도는 25일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2026년 중장년 인턴캠프(人-Turn)’ 입학식을 열고, 중장년층의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16주 여정을 시작했다. ▲ 중장년 인턴캠프(사진=경기도 제공)중장년 인턴캠프는 만 40세부터 64세까지의 도내 중장년에게 교육과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오는 27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점면 부근리에 위치한 고인돌 반려동물 놀이터에서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특별 행사인 ‘펫데이’를 개최한다.▲ (사진=강화군 제공)이번 행사는 지난 4월 개장한 고인돌 반려동물 놀이터의 이용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지난 23일 구의 생태계를 대표하고 대외적인 상징성을 갖는 깃대종으로 ‘쇠백로’를 최종 선정, 고시했다고 밝혔다.▲ 부평구 깃대종, 쇠백로(사진=부평구 제공)깃대종(Flagship species)이란 지역 생태계를 대표하며 보호할 필요가 있다고
인천 미추홀구가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운영 점포의 범죄 불안감을 줄이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2026년 여성안심드림(Dream) 사업’을 추진한다.▲ 포스터이번 사업은 범죄와 보안에 취약할 수 있는 여성 1인 가구와 여성 1인 운영 점포에
송도국제도시 7공구에 추진 중인 K-바이오 랩허브 건립사업이 올해 하반기 착공한다.▲ K-바이오 랩허브 조감도(인천경제청 제공)인천경제청은 해당 사업이 각종 행정절차와 설계 검토를 거쳐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 3분기 중 공사에 들어가 2028년 준공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줄이고 행정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구 본청과 제2청사, 관내 15개 전체 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형폐기물 배출 키오스크 설치’를 완료하고 이달부터 전면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연구구청 제공)구는
인천시의회는 최근 열린 ‘제310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RC5BL 도시경관 고도화 및 국제도시 위상 제고 촉구 결의안’ 채택과 함께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송도국제도시의 공공 환원 확대와 도시경관 고도화를 위한 실질적 정책 추진을 촉구했다. ▲ (인천시의
인천시는 지역 전통 공예문화의 계승과 공예 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제46회 인천광역시 공예품대전」의 시상식을 6월 25일(목) 오전 11시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사진=인천시 제공)인천공예품대전은 지역 공예산업의 발전과 우수 공예품 발굴을 목적
김진규 검단구청장 당선인과 민선9기 검단구청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전원기)는 지난 22일 검단구 출범준비단으로부터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출범 준비 상황과 핵심 현안에 대한 점검에 나섰다. ▲ (사진=검단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제공)이번 업무보고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오는 7월 1일 공식 출범을 앞둔 제1대 검단구의회가 당선의원들을 대상으로 사전간담회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개원 준비에 나섰다.▲ (사진=검단구의회 제공)검단구의회는 24일 당선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간담회를 열고 2026년도 검단구 본예산안과 주요 조례안, 제1회
오는 7월 1일 역사적인 출범을 앞둔 인천 제물포구가 2028년 3월 개원하는 인천 해사국제상사법원 임시청사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사진=동구청 제공)제물포구(구청장 당선인 김찬진, 現 동구청장)는 지난 24일 개최된 대법원 법원행정처 법원청사 건축심의위원회 평가
인천시교육청이 6월 23일부터 7월 3일까지 결대로자람학교 27교를 대상으로 ‘2026 결대로자람 학술제’를 개최한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제공)이번 학술제는 인천형 혁신학교 모델인 ‘결대로자람학교’지정 후 올해 4년차를 맞이하는 대상교의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성찰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3일 ‘2026년 제1차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부평구청 제공)‘부평구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네트워크’는 장애인 거주시설, 장애인 자립생활센터, 복지관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민관협력
인천도시공사(iH)는 25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지방공사 최초로‘지속가능연계채권(Sustainability-Linked Bond, SLB) 발행’을 위한 채권 입찰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인천도시공사 제공)지속가능연계채권은 발행기관이 사전에 설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