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통합포털 홈페이지, 5월 12일 공식 오픈


인천문화재단 통합포털 홈페이지,  문화예술 정보와 참여를 하나로, 시민 중심의 통합 플랫폼 탄생 인천문화재단이 시민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한 ‘인천문화재단 통합포털 홈페이지’가 지난 12일 공식 오픈했다.

이번 통합포털은 그동안 재단의 개별 사업 중심으로 분산돼 있던 문화예술 정보와 참여 채널을 하나의 통합 플랫폼으로 모은 것으로, 시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하고 감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통합포털에서는 재단의 주요 사업을 비롯해 공연, 전시, 교육 등 문화행사 일정 확인 및 신청 ‘원스톱 문화예술 서비스’가 제공된다.

‘인천문화재단 통합포털 홈페이지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통합포털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공지사항 내 이벤트 게시글의 안내에 따라 간단한 통합포털 퀴즈에 참여하면, 정답자 중 총 350명을 추첨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통합포털 오픈을 널리 알리고, 통합포털의 다양한 역할과 편리성을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은 5월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과 예술을 잇는 디지털 창구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통합포털 구축은 단순한 정보 통합을 넘어, 시민 중심의 접근성과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인천문화예술 데이터 기반 조성과 디지털 인천문화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확대와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통해 예술가와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실질적으로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문화재단은 2004년 설립 이후 인천의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과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해 왔으며, 이번 통합포털 오픈을 계기로 문화와 시민을 연결하는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의 역할을 본격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