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중 느낀 감동과 행복, 즐거움의 순간을 기록한 에피소드’를 주제로 수기 공모
총 상금 400만원에 대상 당선작은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수여
아이코리아가 우리 사회 전반에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제2회 아이코리아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작품을 접수한다.
보건복지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육아 중 느낀 감동과 행복, 즐거움의 순간을 기록한 에피소드’를 주제로 수기를 접수하며, 대한민국 국민 중 육아의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응모작은 8월 4일(월)부터 9월 26일(금)까지 접수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19일(수)에 당선작이 발표된다. 총상금은 400만원으로, 4편의 당선작을 선정해 △대상(1명) 200만원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각 50만원을 수여한다. 특별히 보건복지부의 후원을 받아 이번 공모전의 대상 당선작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아이코리아는 지난 44년간 진행해 온 공익사업의 연장선상에서 우리 사회 전반에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데 일조하고, 출산과 육아에 대한 가치를 생각해 봄과 동시에 긍정적인 출산·육아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하며 지난해에 이어 ‘제2회 아이코리아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을 개최했다.
아이코리아 김태련 이사장은 “이번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을 통해 출산과 육아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사회 분위기가 형성되기를 바라며, 나아가서는 저출산 문제를 해소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현하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접수처 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