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는 12일, ㈜엑스와이지(대표 황성재) 성수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육영수 인천캠퍼스 스마트팩토리과 학과장, ㈜엑스와이지 황성재 대표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엑스와이지는 서비스 로봇기술을 혁신하며, 독자적인 인공지능 로봇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로봇 자동화 시스템 개발 및 운용(Robot Operation)인력 배출을 위한 향상 교육 공동 실시▲학생 주도 산학 프로젝트 지원 ▲로봇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정보 교류, 콘텐츠 개발 및 홍보 등이 담겼다.
협약에 따라 인천캠퍼스 스마트팩토리과와 ㈜엑스와이지는 다양한 교류를 통한 융합형 교육 활성화로 서비스 로봇 자동화 시스템개발 및 운용의 최신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산업인력 양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육영수 스마트팩토리과 학과장은 "리테일 시장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엑스와이지와 함께 협력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새로운 형태의 자동화 분야에 대해서 교육생들이 접할 기회가 생겨 이번 협약이 매우 가치가 있다"고 평가했다.
인천캠퍼스 이안용 지도교수는 "푸드 테크의 선두주자인 ㈜엑스와이지의 협약을 통해 공장자동화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로봇의 산학연계로 기술교류 확대를 통한 폭넓은 교육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재양성, 재직자 향상교육, 기술교류 등 지속적인 산학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공동의 관심사인 4차 산업과 첨단기술 발전에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캠퍼스 스마트팩토리과는 대졸 미취업자 대상 국비지원(하이테크)과정을 운영, 자동화 제어장치, IoT센서, 프로그래밍 등의 기술교육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운용에 필요한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