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술 접목 협업과 정보 및 지식 생산
수요자 중심의 복합문화 공간 '이룸관'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는 5일 송도캠퍼스 학산도서관 이룸관 1층 트라이버시티 컨버전스홀에서 '학산도서관 이룸(IRUM)관 개관식 & INU 감사의 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주민, 대학구성원, 동문, 대내외 인사 및 발전기금 기부자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룸관은 기존 학산도서관과 연결되어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에 이르는 개방된 공간이 건축미학적 특징으로 조성되어 있다. 기존 도서관이 자료보존 및 열람과 개인 학습중심의 정적인 공간이었다면, 이룸관은 IT기술을 접목하여 협업과 정보 및 지식을 생산하는 수요자 중심의 복합문화 공간이다.
행사는 총 2부로, 1부 이룸관 건립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이룸관 건립과정에 공헌해주신 대내외 유공자에게 공로패가 수여되고, 2부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대학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패 수여, 학생들의 감사 편지 낭독, 발전기금 기탁식 및 약정식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부대행사로 대내외 주요 인사 70명의 추천도서를 전시하는 '명사추천도서전 'INU 책을 읽多''와 학산도서관 소장 주요 연속간행물을 전시하고 과년도 자료를 무료로 나누어주는 '연속간행물 전시회 및 나눔'행사는 개관일인 5일부터 16일까지 이룸관 1층 ICT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인천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수 기자 다른기사보기